웨스트체스터 연합교회

    "주 하나님이 이르시되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 자요 전능한 자라 하시더라"
 (계 1 : 8)
   †  처음으로
   †  교회안내
   †  예배안내
   †  교회약도
     환영의글
   †  교역자소개
     교회연혁
     교회행사
     교회조직
     선교활동
     주일설교
     주간소식
   †  특별집회
   †  예식안내
   †  영어예배
   †  미국장로교
 
  교회소식/교우동정                                                
 2015년 10월 27일 발행 제 1907호 

주님 안에서 사랑하는 교우들에게,
서로가 알아간다는 것은 노력과 인내가 필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행복하지 못한 이유는 서로가 서로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로가 안다는 어리석음이 오해와 오판을 만들어 갑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랑을 위해서 서로 이해하기를 원하시는 이유는 사랑은 살피는데서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지난 공동의회에서 우리들은 귀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처음으로 영어권에서 당회원을 선출하였기 때문입니다. 이제 세대와 언어와 문화가 다름이 함께하면서 교회를 이끌어 가야 합니다. 이러한 다름이 하나가 될 수 있는 오직 한 길은 진정한 인도자이신 하나님의 뜻인 그리스도의 사랑을 따라가는데에 있습니다. 예수님을 따라가는 참 제자가 될 때에 다름이 서로를 보완하며 아름다운 사역을 이루어 갈 것입니다. 이에 필수는 믿음의 공동체에 함께하는 성도들의 기도와 격려입니다.

“너희가 짐을 서로 지라 그리하여 그리스도의 법을 성취하라”(갈 6:2)

                                                                                      이태준 목사 드림



오는 주일 예배안내

   2015년 11월 1일   오전  8:00    오전  11:30
   예배기도  김종수 장로  김종수 장로
   안내헌금  배완수, 김경혜  이선호, 김인숙, 정다니엘, 정영순
   다과당번  박혜경  영어예배
 
   헌화  김은수, 최창희
 
 
 
  


교회소식 및 교우동정

청년회헌신예배
청년회 헌신예배가 11월 4일(수) 오후 8:30, 본당에서 있습니다. 헌신을 다짐하는 청년회원과 모든 교우들의 참석을 바랍니다. 강사: 주영광 목사(뉴욕한민교회)

제직선출
지난 주일에 개최되었던 임시공동의회에서는 165명이 참석하였으며 공천된 후보 모두 제직으로 선출되었습니다. 아래의 선출된 교우들이 맡은바 책임을 다 할 수 있도록 교우들의 기도와 격려를 바랍니다.

   장로: 3년임기(2016-2018) 홍순명 정은실(EM) 박기범(EM)
          1년임기(2016) 정상현
   집사: 김길영 김미애 김순임 김영춘 김용애 양 석 양재하 윤정미 장동호 전문종 전인경 진양미
          한영준(EM) 하지연(EM) 조미아(EM)
   공천위원: 민병화 이무영 정호정 한인형 하정희(EM)

신임제직훈련
신임제직세미나가 11월 8일(주), 29일(주) 오후 2:30-4:30, 길드룸에서 있습니다. 피택된 신임제직과 함께 현재의 시무제직도 참석바랍니다.

헌금약정
지난 주일예배시 2015년에 드릴 헌금을 작정하여 하나님께 약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 주일 약정카드를 제출하지 못한 교우는 오는 주일 헌금시간에 봉헌함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일광절약 해제


오는 주일 일광절약시간에 해재되어 11월 1일 주일 새벽 2시가 1시로 당겨집니다.
주일예배 시간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유아세례신청
성탄주일(12월 20일)에 세례받을 유아가 있는 가정은 목회자나 사무실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양식이 친교실 입구 안내석에 있습니다.

추수감사주일 찬양축제
추수감사주일 찬양축제가 11월 22일(추수감사주일) 오후 2:30, 본당에서 있습니다. 아래의 각 단체는 11월 1일(주)과 8일(주) 두 주간에 참가곡명과 참가인원수 그리고 지원이 필요한 부분(반주자, 마이크 셋팅, 가사 번역 및 영상) 등을 이준형 목사님께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교역자팀, 소망회, 여선교회(1-3) 남선교회(1-5), 청년부, 영어예배부, 중고등부, 유초등부, 한국학교

제2여선교회
제2여선교회(50대)가 오는 주일(11월 1일) 2부예배 직후 길드룸에서 모입니다. 다과와 찬양연습이 있습니다.

유초등부
1) 유초등부 가을 축제가 이주간 토요일(31일) 오후 5:00-8:00, 친교실에서 있습니다. 게임과 식사, 상품과 캔디가 있습니다.
2) 유초등부에서는 예배시 찬양반주를 위하여 키보드나 기타를 연주해줄 봉사자를 구하고 있습니다. 2, 3개월 씩 돌아가면서 봉사해주실 교우는 서용정 목사님이나 윤소영 전도사님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새벽기도회
토요 새벽기도회(오전 6시, 소예배실)의 찬양 담당 구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각 구역장은 구역찬송곡을 반주봉사를 해주시는 강에스더 집사(917-744-5048)에게 한 주전에 미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10월 31일-2구역   11월 7일-4구역   14일-5구역   21일-3구역

수요예배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30분, 본당에서 수요예배를 드립니다. 기도 담당 집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10월 28일-최수현   11월 4일-청년회헌신예배   11일-최양숙   18일-김종기

구역예배 교재
11월의 구역예배 교재가 2층선반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주간 발송되는 주간소식에도 첨부됩니다.

감사
지난 주일 2부예배 후 친교시간에 김밥을 대접해주신 예배부에 감사드립니다.

소천
신금호(한명숙)집사의 부친(신강식, 85세)께서 지난 23일(금) Flushing에서 소천하셨습니다. 유가족을 위하여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방문
지난 주일 1부예배에 김석미 교우 어머니(변연옥)와 홍순명 집사 조카손녀(윤지원)가 방문하여 우리와 함께 예배를 드렸습니다. 주안에서 환영합니다.

기도부탁
1) 몽골에서 선교사역중인 나인수/주숙명 선교사님과 치아파스에서 사역중인 박태수/문옥 선교사를 위하여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2) 댁에서 가료중인 김선자 집사를 위하여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3) 재활병원에서 요양 중인 교우들을 위하여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남정자 권사: Schnurmacher Center for Rehabilitation & Nursing
                     12 Tibbit Ave., White Plains, NY 10606 Room #230
    최일부 장로, 박영희 권사: Bergen Regional Medical Center
                     230 East Ridgewood Ave. Paramus, NJ 07652 본관 8층 811호

구역예배

구역 5 구역 6 구역
일시  10/18 (주)  10/24 (토)
말씀  김종수 장로  하항윤 장로
인도  손용열 구역장  한숙희 집사
장소  손용열(진양미) 집사댁  홍유이 교우댁
참석  17명  9명



2015년 11월 안내, 다과 및 헌화당번

교회의 모든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교우들의 협조를 바랍니다. 예배위원과 안내/헌금위원은 오전 11시까지 안내석에 나오셔서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당번문의가 있는 교우는 예배부와 친교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예배위원: 1부- 김경혜, 이경훈   2부- 이재훈, 최양숙


날자 당번 1부 2부 헌화
01일 안내:
다과:
  배완수, 김걍혜
  박혜경

  이선호, 김인숙, 정다니엘, 호영순
  영어예배
 
  김은수, 최창희
 
 
08일 안내:
다과:
  김정완, 강제옥
  정태진, 신옥이
  김길영, 전인경, 김숙자, 차주임
  이재훈, 연문숙, 정정환, 정정민
  정다니엘, 호영순, 이수자, 문순숙
  김충선, 김명희
 
 
15일 안내:
다과:
  이무영, 홍순명
  강대종, 이애길
  김명진, 민혜주, 최양숙, 정성숙
  김동욱, 김숙자, 김영춘, 송보경
  김형섭, 윤영옥, 이순자, 장기순
  김형섭, 윤영옥
  옥달인, 정호정
22일 안내:
다과:
  송재한, 이윤호
  장영식, 홍승희
 
  김순임, 김승애, 오수연, 송보경
  추수감사주일 만찬(뒷정리: 7,8구역)
  조호병, 김영애
  하항윤, 김길영
 
29일 안내:
다과:
  신금호, 한명숙
  최제임스, 강에스더
 
  김정숙, 김인주, 장기순, 박귀영
  재정부
 
  인재풍, 차주임
 




11월 구역예배 교재
성령과 사역(2015년 11월)

성경본문 누가복음 4:14-21, 이사야 61:1-3
요절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 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롭게 하고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눅 4:18,19)
목표 사역을 함에 있어서 자신의 능력을 의지하지 않고 성령의 능력을 의지하게 하며, 성령을 통하여 하게 되는 사역의 목적을 이해한다.

말씀 살피기

1. 누가복음 4:1과 14절에서 예수님은 ( )의 충만함과 ( )의 능력으로 행하셨습니다.
2. 예수님의 첫 번째 사역으로 기록된 것은 무엇입니까?(눅 4:14,15)
3. 예수님께서는 회당에 들어가 구약의 어떤 책을 읽으셨습니까?(눅 4:17)
4. 주의 성령이 임하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눅 4:18,19)
5. 다 읽으신 후에 예수님께서 뭐라고 말씀하셨습니까?(눅 4:21)

말씀 안으로

1. 성령의 충만함과 능력으로 다니시는 예수님

예수님께서 요단강에서 성령의 충만함을 입으신 후, 광야에서 40일 동안 성령에게 이끌리시며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성령의 능력으로 그 시험을 이기시고 갈릴리고 돌아가셨으며, 회당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셨습니다, 예수님은 언제 어디서나 항상 성령의 충만함과 능력으로 다니셨습니다. 그리스도란 ‘기름 부은 자’라는 의미로 예수님은 성령으로 기름 부름을 받으셨습니다.

2. 복음을 전한다는 것은 자유를 전파하고 그것을 성취하는 것입니다.

이사야서를 인용하신 예수님은 자신에게 기름을 부르시고 자신을 보내신 이유는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 먼 자에게 다시 보게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하게 하고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기에서 포로된 자와 눈 먼 자, 눌린 자는 문자적인 의미만이 아니라 죄의 권세 아래 사로 잡혀 자신의 힘으로 놓임을 받을 수 없는 모든 자를 말합니다. 눈먼 자도 세상을 볼 수 없는 문자적 소경이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볼 수 없는, 놀라운 하나님의 솜씨를 보면서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않는 사람을 말합니다.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한다는 의미는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푸시는 때가 바로 지금임을 의미하며 이를 위해 성령을 주셨다는 것입니다.

3. 성령은 주의 일을 감당할 사람에게 임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예수님에게 성령의 충만함과 능력을 주셨듯이,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할 사람들에게 언제나 하나님의 성령을 부어주십니다. 구약의 왕, 선지자와 제사장에게 기름을 부어 그가 하나님의 사자로 하나님의 일을 감당하게 하셨습니다. 이처럼 신약시대에는 성령의 충만함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을 대신하도록 부르심을 받은 사람들이 그 일을 감당하게 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결코 하나님의 일을 감당할 사람들을 홀로 버려두지 아니하시고, 그 일을 능히 행할 능력을 성령을 통하여 허락하십니다.

4. 성령을 부어주시는 이유는 주의 사역을 감당하기 위함입니다.

가난한 자에게 기쁜 소식, 선한 소식을 전하게 하시려고 하나님의 성령이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임하십니다. 가난한 자란 문자적인 의미만을 가진 것은 아닙니다. 복음서의 예수님의 사역을 돌아보면 예수님이 반드시 물질적으로 가난한 자들에게 복음을 전하신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의지하지 않고는 회복될 수 없는 영적인 상태를 가진 자들로서 하나님의 구원을 필요로 하고, 소망하고, 고대하는 자들을 말합니다.

말씀 살기

1. 나는 무엇에 이끌려 하루를 살아가고 있는지 돌아보고 나누어 봅시다.
2. 성령에 이끌려 사는 삶을 위하여 오늘 내가 실천할 수 있는 일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3. 우리 주변에 자유와 은혜가 필요한 사람이 누구인지 생각해 봅시다, 그리고 그들을 위하여 내가 대신해야 할 그리스도의 사역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나누어 봅시다.




© 2004-2016   kpcow.com   All rights reserved.